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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버스(Meta Verse)
-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모호해진 3차원 가상 공간을 의미
- 단순 가상현실(Virtual Reality)보다 참여도가 높아진 가상 세계 개념
-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모임이 축소되면서 메타버스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
-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교육과 스포츠, 패션 등으로 메타버스를 확대 적용하려는 시도가 점차 늘어남
- 네이버
-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를 메타버스 플랫폼(앱)으로 운영
- 본인 특징을 살린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공산에서 글로벌 이용자와 액티비티 즐길 수 있음
- 기업, 공공기관과 제휴를 맺고 기업 홍보, 상품 판매도 가능
- SK텔레콤
- 버추얼 밋업, 점프 AR, 점프 스튜디오, 아바타와 공간 플랫폼 등 서비스 제공
- 버추얼 밋업 : 본인 아바타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소통하는 서비스, 대화 및 회의 진행 가능
- KT
- 향후 메타버스 생태계와 접목을 위해 실감미디어와 모션인식 기술 등을 고도화하고 있음
- 메타버스 플랫폼 생태계가 구축되고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KT VR·AR 영상회의 기술 등을 기반으로 특화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
- LG유플러스
- 메타버스 서비스 상용화 대비, 원격회의 시스템과 AR글래스 'U+리얼글래스' 서비스 사업 강화
- VR·AR 기반 협업 플랫폼과 'U+리얼글래스'로 지난해 12월 아바타 기반 원격회의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음
- 게임분야 메타버스
- 로블록스 : 이용자가 자신의 3D 아바타로 다른 사람이 개발한 게임에 참여, 모든 이가 직접 게임이나 콘텐츠 만들어 판매 가능
- 모장의 '마인크래프트', 닌텐도의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비롯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도 광의적 측면에서 메타버스 게임에 포함됨
- 넥슨 ' 페이스 플레이' : 딥러닝과 비전컴퓨팅에 기반을 둔 차세대 AI기술, 반응형 연출 시스템 활용
https://premium.etnews.com/ict/index.html?id=713
https://www.etnews.com/news/article.html?id=2021050700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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