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SSAFY

[SSAFY] 6기 비전공자 최종 합격 후기 - 면접

by 안녕나는현서 2021. 7. 19.
728x90

👇 에세이, SW 적성진단이 궁금하시다면 👇

 

[SSAFY] 6기 최종 합격 후기 - 지원서, SW 적성진단

00. SSAFY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소프트웨어 교육, 취업 지원, 코딩 교육 www.ssafy.com ☝ SSAFY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지원 자격 및 커리큘럼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

hyunse0.tistory.com

 

04. 면접

저는 1차 합격 통보를 받자마자 오픈 카톡을 통해서 면접 스터디를 구했어요!

 

코로나 시국인만큼 4명으로 구성하였고

  1. 자소서 기반으로 서로 질문 리스트 만들어주기
  2. 기본 문항(자기소개, 지원동기, 향후 목표 등) 피드백
  3. IT 트렌드 조사하고 공유하기(PT면접 대비)
  4. 시선 처리, 말버릇 등 면접 자세 피드백

크게 이렇게 진행하였습니다.

 

면접 경험이 어느 정도 있으시다면 스터디까지 굳이 구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IT 트렌드 조사하는 부분은 스터디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아무래도 정해진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자료를 보고 들어가야 하는데, 4명이 나눠서 매일 공유를 하니까 다양한 기사와 에세이를 볼 수 있었어요.

 

제 블로그에도 그 때 정리했던 주제들 중 일부를 포스팅해놓았으니 필요하다면 참고하세요! 😉

정리했던 부분에서 직접적으로 출제된 건 아니지만, IT 관련 최신 이슈와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etc./IT issue' 카테고리의 글 목록

 

hyunse0.tistory.com

 

구체적인 면접 진행 순서와 면접 질문은 보안 상 말씀드릴 수 없어서 아쉬워요.

저도 면접을 준비하면서 궁금한 점이 많았기에 최대한 많은 것들을 알려드리고 싶지만 보안 서약을 했기에 자세히 말씀 드릴 수가 없네요. 😥

다만 면접은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진행되었고, 면접 분위기도 생각보다 편안했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네요!

 

면접 준비를 하면서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왜 SSAFY여야 하는 지, 왜 내가 입과해야 하는 지 였어요.

이런 이유가 잘 정리되어있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05. 최종 결과

사실 면접에서 좀 더 IT 쪽에 관심 있다는 걸 많이 어필하지 못했나? 너무 자신감이 없었나?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결과는 합격이었습니다!

지원할 때의 마음처럼 끝까지 열심히해서 좋은 회사에 취직까지 성공했으면 좋겠네요!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