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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듀테크
-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을 더한 합성어
- (비교) 이러닝(e-Learning) : 일반적인 온라인 수업, 화상회의처럼 여러 학생이 접속해서 수업을 지켜보는 방식
- e-Learning에 인공지능(AI)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교육
- 등장 배경
-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원주민(Digital native)’으로 불릴 정도로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 기기와 함께 자라옴
- 어려서부터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고, 음성과 영상을 글과 그림보다 좋아하는 세대
- 코로나19 → 비대면 교육 증가, 등교 자체를 못하는 상황
- 사례
- 클래스팅
-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중 95%가 도입해 사용
- 학교 공지, 급식표, 학급알림장 등 용도
- 네이터 - 웨일 스페이스
- 줌의 유료화 대체 가능
- 학습관리, 화상수업, 공동작업 등 원격 수업을 지원
- 화상수업 프로그램 '웨일온'을 사용하면 시간제한 없이 최대 500명 동시 참여 가능
-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
- AR 체험 동화 콘텐츠
- 빔 프로젝트 통해 벽면에 동화 콘텐츠 재생
- 모션인식 센서 통해 아이들의 모습이 영상과 결합해 화면에 나타남
- 코로나19로 인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이용해 아이가 콘텐츠를 보며 학습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 등장
- 큐브로이드
- 블록형태 교구에 모터, 센서, AI 등을 결합해 아이들이 간단하게 코딩하고 직접 교구를 움직이도록 제공
- 콴다
- 수학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면 인공지능이 풀이를 찾아주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와 동영상 강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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